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

본문 바로가기


현재 위치
  1. 게시판
  2. 상식 톡톡

상식 톡톡

시사/경제 상식을 확인하세요.

게시판 상세
제목 2050 탄소중립계획
작성자 서원각 (ip:)
  • 평점 0점  
  • 작성일 2020-12-01 09:51:31
  • 추천 추천하기
  • 조회수 54

2050 탄소중립계획은 온실가스를 배출한 만큼 온실가스를 제거하는 대책을 세워 실질 배출량을 ʻ0ʼ으로 만들기 위한 계획이다. , 대기 중으로 배출한 온실가스의 양을 상쇄할 수 있을 정도로 온실가스를 흡수하여 총량을 중립으로 만들겠다는 의미이다.

 

이를 시행하는 대책으로 숲을 조성하여 산소를 공급하거나 재생에너지를 생산하는 방법, 온실가스 배출량에 상응하는 탄소배출권을 통해 구매하는 방법 등이 있다.

탄소배출권:지구온난화를 유발하는 온실가스를 배출할 수 있는 권리이다. 온실가스 배출량이 많은 기업은 기술개발을 통해 자체적으로 배출량을 줄이거나 배출권을 구입하여 할당 범위 내에서만 온실가스를 사용해야 한다. 남거나 부족한 배출권은 거래가 가능하다.

 

 중국과 일본을 포함한 70여 개의 나라가 탄소중립을 선언한 데 이어, 우리나라 정부도 ʻ2050 탄소중립위원회ʼ를 설치하여 모든 경제 영역에서 저탄소화를 추진해 나갈 것을 발표하였다. 1127일에 주재한 2050 탄소중립 범부처 전략회의에서 탄소중립은 30년을 내다보고 일관된 방향으로 추진 할 과제라고 밝혔다.

 

 

기후위기 대응은 인류 생존과 미래의 사활이 걸린 과제라며, 인류는 앞으로 30, 화석연료 기반의 문명에서 그린 에너지 기반의 문명으로 바꾸는 문명사적 대전환에 나서게 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.  이를 위해 에너지 전환, 산업 혁신 등 주요 과제별 로드맵과 추진 전략도 빠르게 마련하고, 심층적인 연구·검토와 충분한 소통을 거친 체계적이며 충실한 이행계획으로 국민 공감대를 넓혀 나가겠다고 전하며 2021P4G 정상회의 개최, -EU 탄소중립 협력사업 등을 통해 국제 공조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.

    

 


첨부파일
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/ byte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



INSTAGRAM

@ 인스타그램 아이디


앗!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.
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~

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
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~

     

    CUSTOMER CENTER

    BANK INFO

    • 예금주